User Guide

결혼식 순서

Wedding Program

결혼식 진행순서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주례있는 예식순서
구분 Check 
TIME 
ORDER MENT
1부 1'00" 오프닝 멘트 이번 사회를 맡은 (                )입니다.
2'00" 양가혼주 인사 양가 혼주님께서 이 자리에 오신 하객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3'00" 오프닝 행사 (                )의 축하공연이 있겠습니다.
3'00" 식전영상 상영 다음은 웨딩영상 상영이 있겠습니다.
1부 TOTAL 9'00" 본식 사회자 소개 오늘 결혼 예식의 사회를 맡은 메인 사회자 (                )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부 20" 개 식 사 지금부터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1'30" 양가 혼주 점촉식 그럼 먼저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 어머님께서 두사람의 앞날을 밝히는 화촉점화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님은 주례 단상에 마련된 초에 점화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양가혼주 입장"
40" 주례 소개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주관해주실 주례선생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큰박수로 맞아 주십시요. "주례사 약력 및 직함 소개"
30" 신랑 입장 다음은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랑이 입장할때 하객 여러분은 큰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신랑 입장" (박수유도)
1'00" 신부 입장 자 이제 여러분! 모두 홀 뒤편을 봐 주십시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                ) 신부님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부대기실의 문이 활짝 열리면 여러분 모두 더 큰 박수로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신부 입장!" (박수유도)
40" 신랑, 신부 맞절 다음은 여러 증인과 가족 앞에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 맞절"
1'00" 혼인 서약 다음은 주례 선생님께서 오늘의 주인공들로부터 귀중한 혼인 서약을 받는 순서가 되겠습니다.
"혼인서약"
1'00" 예물 교환 (예물 교환이 있을시) 다음은 예물교환이 있겠습니다.
1'00" 성혼 선언 혼인 서약에 이어 두 사람의 완전한 부부임을 선언하는 성혼 선언이 있겠습니다. "성혼 선언문 낭독"
7'00" 주례사 다음은 주례 선생님으로 부터 결혼생활의 좌우명으로 삼을 귀한 말씀을 듣는 순서가 되겠습니다.
(주례사가 끝난 후)
주례 선생님께서 두사람의 앞날에 귀감이 될 소중한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사회자)
7'00" 축가 (축주) 다음은 두사람의 행복을 기원하는 축가 (축주)가 있겠습니다.
5'00" 신랑, 신부
양가 혼주
및 내빈께 인사
이제 신랑신부가 낳아 주시고 키워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먼저 신부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경례"
다음은 신랑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경례"
다음은 오늘 두사람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이자리를 빛내 주신 하객여러분께 감사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내빈 여러분께서는 큰 박수로 답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 신부 내빈께 경례"
3'00" 신랑 신부 행진 이제 두 사람이 하나가 되어 첫걸음을 내딛는 행진이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 행진시 내빈여러분께서는 아낌없는 큰 박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드레스 이모님 신호 후) "신랑, 신부 행진"
20" 폐식 이상으로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바로 기념 촬영이 이어지며 3부 피로연 순서가 있으니 자리를 계속해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2부 TOTAL 29'00"
준비 15'00" 사진촬영
15'00" 식사시간
준비 TOTAL 30'00"
3부 20" 오프닝 사회자 잠시 후 양가 부모님과 함께 신랑, 신부가 3부 피로연을 위해
다시 입장할 예정이오니
내빈 여러분께서는 신랑, 신부를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3'00" 부모님(성장) 영상 성장 (또는 부모님) 영상을 보겠습니다.
5'00" 축하 연주 오늘 주인공을 위한 연주가 있겠습니다.
30" 신랑, 신부 재입장 지금 신랑 (                )군, 신부 (                )양이 피로연장으로 다시 입장하고 있습니다.
축하의 박수를 부탁 드립니다.
20" 촛불 점화 두 사람의 아름다운 사랑을 약속하는 뜻으로 초에 점화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점화후) 그럼 촛불을 끄도록 하겠습니다.
20" Cake Cutting 신랑 신부가 축하 Cake Cutting을 하겠습니다.
Cutting 후 건배제의가 있겠습니다.
40" 건배제의
및 하객인사
신랑과 신부를 축하하기 위한 건배제의가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앞에 놓인 잔에 음료수나 술을 따라 주시고 사회자의 멘트에 따라 건배를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과 신부의 영원한 사랑과 행복을 위하여!!!"
10'00" 신랑, 신부
테이블 인사
신랑 신부와 양가 혼주님께서 테이블을 돌며 오늘예식에 참석해 주신 하객여러분께 인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0" 신랑, 신부
양가 혼주
퇴장
이어서 신랑신부와 양가 혼주님의 행진이 있겠습니다.
행진시 하객여러분께서는 아낌없는 박수 부탁드리겠습니다.
"신랑신부님 양가 혼주님 행진"
10" 마무리 인사
폐백 안내
신랑측 직계가족이나 친지 분들은 식사 후 폐백이 있습니다.
폐백실은 (                )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피로연을 끝으로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 진행을 마치겠습니다.
3부 TOTAL 21'00"
전체 TOTAL 1시간 29분
주례없는 예식순서
구분 Check 
TIME 
ORDER MENT
1부 1'00" 오프닝 멘트 이번 사회를 맡은 (                )입니다.
2'00" 양가혼주 인사 양가 혼주님께서 이 자리에 오신 하객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3'00" 오프닝 행사 (                )의 축하공연이 있겠습니다.
3'00" 식전영상 상영 다음은 웨딩영상 상영이 있겠습니다.
1부 TOTAL 9'00" 본식 사회자 소개 오늘 결혼 예식의 사회를 맡은 메인 사회자 (                )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부 20" 개 식 사 지금부터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1'30" 양가 혼주 점촉식 그럼 먼저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 어머님께서 두사람의 앞날을 밝히는 화촉점화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님은 주례 단상에 마련된 초에 점화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양가혼주 입장"
30" 신랑 입장 다음은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랑이 입장할때 하객 여러분은 큰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신랑 입장" (박수유도)
1'00" 신부 입장 자 이제 여러분! 모두 홀 뒤편을 봐 주십시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                ) 신부님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부대기실의 문이 활짝 열리면 여러분 모두 더 큰 박수로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신부 입장!" (박수유도)
40" 신랑, 신부 맞절 다음은 여러 증인과 가족 앞에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 맞절"
1'00" 혼인 서약 다음은 오늘의 두 주인공이 혼인 서약을 하는 순서가 되겠습니다.
"혼인서약"
1'00" 예물 교환 (예물 교환이 있을시) 다음은 예물교환이 있겠습니다.
1'00" 성혼 선언 혼인 서약에 이어 두 사람의 완전한 부부임을 선언하는 성혼 선언이 있겠습니다. (신랑OR신부 아버님)
"성혼 선언문 낭독"
5'00" 부모님 말씀 다음은 신랑(신부)아버님의 말씀이 있으시겠습니다.
7'00" 축가 (축주) 다음은 두사람의 행복을 기원하는 축가 (축주)가 있겠습니다.
5'00" 신랑, 신부
양가 혼주
및 내빈께 인사
이제 신랑신부가 낳아 주시고 키워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먼저 신부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경례"
다음은 신랑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경례"
다음은 오늘 두사람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이자리를 빛내 주신 하객여러분께 감사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내빈 여러분께서는 큰 박수로 답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 신부 내빈께 경례"
3'00" 신랑 신부 행진 이제 두 사람이 하나가 되어 첫걸음을 내딛는 행진이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 행진시 내빈여러분께서는 아낌없는 큰 박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드레스 이모님 신호 후) "신랑, 신부 행진"
20" 폐식 이상으로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바로 기념 촬영이 이어지며 3부 피로연 순서가 있으니 자리를 계속해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2부 TOTAL 26'20"
준비 15'00" 사진촬영
15'00" 식사시간
준비 TOTAL 30'00"
3부 20" 오프닝 사회자 잠시 후 양가 부모님과 함께 신랑, 신부가 3부 피로연을 위해
다시 입장할 예정이오니
내빈 여러분께서는 신랑, 신부를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3'00" 부모님(성장) 영상 성장 (또는 부모님) 영상을 보겠습니다.
5'00" 축하 연주 오늘 주인공을 위한 연주가 있겠습니다.
30" 신랑, 신부 재입장 지금 신랑 (                )군, 신부 (                )양이 피로연장으로 다시 입장하고 있습니다.
축하의 박수를 부탁 드립니다.
20" 촛불 점화 두 사람의 아름다운 사랑을 약속하는 뜻으로 초에 점화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점화후) 그럼 촛불을 끄도록 하겠습니다.
20" Cake Cutting 신랑 신부가 축하 Cake Cutting을 하겠습니다.
Cutting 후 건배제의가 있겠습니다.
40" 건배제의
및 하객인사
신랑과 신부를 축하하기 위한 건배제의가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앞에 놓인 잔에 음료수나 술을 따라 주시고 사회자의 멘트에 따라 건배를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과 신부의 영원한 사랑과 행복을 위하여!!!"
10'00" 신랑, 신부
테이블 인사
신랑 신부와 양가 혼주님께서 테이블을 돌며 오늘예식에 참석해 주신 하객여러분께 인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0" 신랑, 신부
양가 혼주
퇴장
이어서 신랑신부와 양가 혼주님의 행진이 있겠습니다.
행진시 하객여러분께서는 아낌없는 박수 부탁드리겠습니다.
"신랑신부님 양가 혼주님 행진"
10" 마무리 인사
폐백 안내
신랑측 직계가족이나 친지 분들은 식사 후 폐백이 있습니다.
폐백실은 (                )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피로연을 끝으로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 진행을 마치겠습니다.
3부 TOTAL 21'00"
전체 TOTAL 1시간 26분
예배식(채플식) 순서
구분 Check 
TIME 
ORDER MENT
1부 1'00" 오프닝 멘트 이번 사회를 맡은 (                )입니다.
2'00" 양가혼주 인사 양가 혼주님께서 이 자리에 오신 하객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3'00" 오프닝 행사 (                )의 축하공연이 있겠습니다.
3'00" 식전영상 상영 다음은 웨딩영상 상영이 있겠습니다.
1부 TOTAL 9'00" 본식 사회자 소개 오늘 결혼 예식의 사회를 맡은 메인 사회자 (                )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부 20" 개 식 사 지금부터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1'30" 양가 혼주 점촉식 그럼 먼저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 어머님께서 두사람의 앞날을 밝히는 화촉점화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님은 주례 단상에 마련된 초에 점화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양가혼주 입장"
40" 주례 소개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주관해주실 목사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큰박수로 맞아 주십시요. "목사님 약력 소개"
30" 신랑 입장 다음은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랑이 입장할때 하객 여러분은 큰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신랑 입장" (박수유도)
1'00" 신부 입장 자 이제 여러분! 모두 홀 뒤편을 봐 주십시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                ) 신부님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부대기실의 문이 활짝 열리면 여러분 모두 더 큰 박수로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신부 입장!" (박수유도)
40" 신랑, 신부 맞절 다음은 여러 증인과 가족 앞에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 맞절"
1'00" 찬송가 다같이 찬송가 000장(605장) 1절만 부르겠습니다.
3'00" 대표기도
7'00" 말씀봉독 및 목사님 말씀
1'00" 혼인 서약 다음은 주례 선생님께서 오늘의 주인공들로부터 귀중한 혼인 서약을 받는 순서가 되겠습니다.
"혼인서약"
1'00" 예물 교환 (예물 교환이 있을시) 다음은 예물교환이 있겠습니다.
1'00" 성혼 선언 혼인 서약에 이어 두 사람의 완전한 부부임을 선언하는 성혼 선언이 있겠습니다. "성혼 선언문 낭독"
1'00" 성혼 기도
7'00" 축가 (축주) 다음은 두사람의 행복을 기원하는 축가 (축주)가 있겠습니다.
5'00" 신랑, 신부
양가 혼주
및 내빈께 인사
이제 신랑신부가 낳아 주시고 키워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먼저 신부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경례"
다음은 신랑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경례"
다음은 오늘 두사람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이자리를 빛내 주신 하객여러분께 감사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내빈 여러분께서는 큰 박수로 답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 신부 내빈께 경례"
1'00" 축복 기도
3'00" 신랑 신부 행진 이제 두 사람이 하나가 되어 첫걸음을 내딛는 행진이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 행진시 내빈여러분께서는 아낌없는 큰 박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드레스 이모님 신호 후) "신랑, 신부 행진"
20" 폐식 이상으로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바로 기념 촬영이 이어지며 3부 피로연 순서가 있으니 자리를 계속해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2부 TOTAL 33'00"
준비 15'00" 사진촬영
15'00" 식사시간
준비 TOTAL 30'00"
3부 20" 오프닝 사회자 잠시 후 양가 부모님과 함께 신랑, 신부가 3부 피로연을 위해
다시 입장할 예정이오니
내빈 여러분께서는 신랑, 신부를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3'00" 부모님(성장) 영상 성장 (또는 부모님) 영상을 보겠습니다.
5'00" 축하 연주 오늘 주인공을 위한 연주가 있겠습니다.
30" 신랑, 신부 재입장 지금 신랑 (                )군, 신부 (                )양이 피로연장으로 다시 입장하고 있습니다.
축하의 박수를 부탁 드립니다.
20" 촛불 점화 두 사람의 아름다운 사랑을 약속하는 뜻으로 초에 점화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점화후) 그럼 촛불을 끄도록 하겠습니다.
20" Cake Cutting 신랑 신부가 축하 Cake Cutting을 하겠습니다.
Cutting 후 건배제의가 있겠습니다.
40" 건배제의
및 하객인사
신랑과 신부를 축하하기 위한 건배제의가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앞에 놓인 잔에 음료수나 술을 따라 주시고 사회자의 멘트에 따라 건배를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과 신부의 영원한 사랑과 행복을 위하여!!!"
10'00" 신랑, 신부
테이블 인사
신랑 신부와 양가 혼주님께서 테이블을 돌며 오늘예식에 참석해 주신 하객여러분께 인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0" 신랑, 신부
양가 혼주
퇴장
이어서 신랑신부와 양가 혼주님의 행진이 있겠습니다.
행진시 하객여러분께서는 아낌없는 박수 부탁드리겠습니다.
"신랑신부님 양가 혼주님 행진"
10" 마무리 인사
폐백 안내
신랑측 직계가족이나 친지 분들은 식사 후 폐백이 있습니다.
폐백실은 (                )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피로연을 끝으로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결혼식 진행을 마치겠습니다.
3부 TOTAL 21'00"
전체 TOTAL 1시간 33분
1